회원가입 아이디 / 비번 찾기
  • 안정현 - 안정현 INTERVIEW
    Hit : 1359
    Comment : 0
    June 26, 2014
     

    피아니스트이자 하모니카 연주자 안정현

     

    피아니스트 안정현은 사랑과 평화, 들국화, 신촌블루스 등 걸출한 밴드들에서 건반연주를 하였던 뮤지션이다. 피아니스트로서 20123월 솔로 앨범 1[피아노 숲]을 발매하고, 활동을 하던 그는 흠모하던 하모니카의 매력에 빠져 하모니카 연주자라는 새로운 길을 도전하게 되었다. 그 결과물로 415[Chromatic Harmonica `여행`] 앨범을 발매, 크로매틱하모니카 연주자로서 대중들에게 출사표를 던졌다. 안정현은 독학으로 하모니카 연주를 시작하였고, 이번 앨범에서 본인이 직접 연주한 하몬드 오르간과 재즈 피아니스트 원영조의 피아노 사이사이를 사뿐히 날아다니듯 한 안정현 스타일만의 절묘한 하모니카 연주를 보여 준다. 안정현의 첫 곡부터 마지막 곡까지 이번 앨범을 들으면 낯선 곳을 여행하는 것 같은 신선한 행복함과 지난날을 되돌아보게 되는 쓸쓸한 고독 그리고 피아노와 크로마틱 하모니카의 연주 기법에서 느껴 지는 따뜻한 인간애의 깊은 음악성까지 느낄 수 있다.


    -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크로매틱 하모니카 앨범을 낸 안정현입니다. 잘 부탁 드립니다.

     

    - 415일에 발매한 [Chromatic Harmonica `여행`] 앨범에 대해 간략한 소개 부탁 드립니다.

    이번에 앨범은 크로매틱 하모니카로 앨범을 냈습니다. 가요도 5곡 넣었고요. 제가 또 권인하씨에게 준 '사랑이 사랑을' 곡 과 '서른 즈음에', '제주도의 푸른 밤' 여러 가지 있고요. 전통 재즈곡도 한 곡 있고, 블루스도 있고, 펑키도 있고, 여러 가지가 들어있는 앨범인 것 같아요.

     

    - 지금까지 발매하신 앨범에 대해서 간단한 소개 부탁 드립니다.

    저는 원래 뉴에이지 피아노로 1[피아노의 숲]앨범을 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두 번째 앨범을 발매하게 됐습니다. 원래는 사랑과 평과 멤버에서 건반을 맡고 있다가 처음으로 솔로 곡을 냈습니다.

     

    - 전통적인 재즈곡도 연주하셨지만 한국 가요 곡도 새롭게 편곡하셔서 연주하셨는데, 특별한 이유가 있으신가요?

    여러 가지를 해보고 싶었습니다. 가요도 해보고 싶고, 처음 하는 거라서 많이 욕심이 나더라고요. 재즈 곡도 있고, 가요, 펑키 이런 여러 가지 장르를 하고 싶었습니다.

     

    - 이전에 사랑과 평화에서 키보드, 오르간 등을 연주하셨는데, 하모니카를 연주하시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사랑과 평화 팀에서 건반으로 활동하다가 "리드악기를 한번 다루고 싶다"고 생각을 했어요. 색소폰을 배울까 고민을 하다가 평소에 'Toots Thielemans'의 크로매틱 하모니카를 듣고 아주 감동을 받아서 "하모니카를 해봐야겠다."라고 생각을 하게 되어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 재즈음악에서 하모니카의 매력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세요?

    시작하는 단계여서 아직 잘은 모르겠고요. 반음처리를 호흡으로도 갈수도 있고, 그래서 노래와 똑같은 거 같아요. 굉장히 매력적인 거 같아요.

     

    - 함께 연주하시는 멤버들을 어떻게 만나셨는지 소개 부탁 드립니다.

    제가 사랑과 평화에서 연주하면서 슈퍼세션이라는 프로젝트 팀이 있었어요. 최이철씨, 엄인호씨, 주찬권씨 이렇게 세분이서 슈퍼세션 앨범을 냈는데, 거기에 제가 참여를 했어요. 그때 잠깐 와서 피아노를 친 친구가 원영조씨에요. 선율이 제 마음을 읽어줄거 같은 친구인거 같아서 만나서 시작하게 되었고요. 그리고 여러 사람들이 참여를 해주셨는데, 장태웅, 김지택도 참여를 하였고요. 이혜민씨도 참여하여 노래 곡도 한 곡 있습니다.

     

    - 안정현씨를 어디서 만나 뵐 수 있을까요? 추후 계획에 대해서 말씀 부탁 드립니다.

    여러분들을 많이 만나 뵐 수 있도록 많이 활동을 할 예정입니다. 공연도 할 계획이고요. 당분간은 재즈클럽에서 활동 할 계획입니다.

     

    - 마지막으로 인사말 부탁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제가 알기로는 크로매틱 하모니카를 연주하는 분들이 많이 없는 걸로 알고 있는데, 네티즌 여러분들 많이 사랑해주시고, 3집 앨범도 나올 수 있도록 많이 들어주세요. 크로매틱 하모니카를 사랑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14 폴인어쿠스틱 페스티벌
    NOVEMMER 05, 2014
    -
     Acid Jazz
     Crossover Jazz
     Electronic hiphop jazz
     Jazz
     Jazz
     Smooth Jazz
     Jazz Vocalist
     Jazz
    INA
     Bossa Nova
     Jazz
     Jazz
     Jazz
     Tango
     Jazz
     Jazz
     Indie